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추천 및 리뷰

애니메이션 추천 및 리뷰 - 29

by SunGod 2018. 5. 7.
반응형


1. 그랑블루 판타지


장르 및 특징 - 판타지, 어드벤쳐, 액션


제작사 - A-1 Pictures

총화수 -1기  TVA - 13화

                 OVA- 1화

           2기  TVA - 12화

                 OVA - 2화



리뷰 - 게임 원작. 게임이 원작이 되는 정통판타지. 오랜만에 정통물을 봤다. 딱히 흠잡기도 칭찬할만한 부분도 없는 애니인듯

왕도스러운 스토리 진행이다. 액션신의 작화가 나름 훌륭하다. 독특하게 애니는 12화까지 진행되고 13화는 평행세계를 그려놨다. 서비스신을 위함인듯?? 내가 게임을 몰라서, 등장인물들이 엄청 나오는데 잘 모른다. ㅋㅋㅋ 게임을 알고 보면 볼맛이 있을 듯?? 과금을 위한 게임이라 그런지 특전이 딸린 BD 판매량이 장난이 아니다. 큰 일이 없다면 2기도 나올듯 하다. 

 정통판타지가 보고 싶다면 추천!

(20.10.25) 2기도 봤는데, 1기와 크게 다르지는 않다. 비슷한듯? 그냥 저냥 볼만하다


평점 - 7/10





2. 히나코 노트


장르 및 특징 - 일상, 개그, 여고생, 모에


제작사 - 팟쇼네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만화 원작. 뭔가.. 피로감이 느껴지는 작품이었다. 일상물을 너무 많이 봤나?.... 어디선가 본것 같은 캐릭터들과 전개였다. 확실히 캐릭터들은 귀여운 맛이 있었지만... 묘하게 피로감이 느껴져서 쭉 보는게 쉽지 않았다. 주인공을 빼면 주위 캐릭터들이 너무 흔한 캐릭터라는게 단점. 일상물 특유의 느긋한 분위기라 적당히 보기에는 괜찮긴 한데.. 일상물 난민이 아니라면 딱히 추천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평점 - 6/10







3. 에로망가 선생


장르 및 특징 - 러브코메디, 하렘, 개그, 여동생


제작사 - A-1 Pictures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라이트노벨 원작. 내여귀 작가의 차기작이다. 이 작가는 도대체 얼마나 여동생 모에를 가지고 있는건지.... 또 여동생 물이다. 내여귀는 대놓고 근친을 상정했는데, 그나마 이 작품은 피는 이어지지 않았다는 설정. 대신에 초반부터 대놓고 여동생과의 연애를 상정하고 있다. 좀... 사람에 따라서 불편할 수도 있다. 나도 상당히 불편했음. 머릿속이 어떻게 된거냐 도대체.... 

러브코메디로만 본다면 그냥 저냥 볼만한 수준. 이런 작품을 근친이 아닌 다른 소재로 이용해줬으면 좋겠다. 

 내여귀에 대한 트라우마가 남아있다면, 비추한다. 러브코메디를 좋아한다면 추천


평점 - 7/10





4. 츠구모모


장르 및 특징 - 이능, 배틀, 액션, 미스테리, 하렘, 개그, 뽕빨, 19금 후방주의



제작사 - Zero-G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만화 원작. 기본적인건 이능물인데... 애니만 보면 뽕빨물이다. 뭐.. 어쨌든 이능물보단 개그와 뽕빨물 스러운 모습을 보여준 애니이다. 이야기의 진짜 시작은 애니 이후부터인듯 한데.... 어쨌든 원작 홍보 수준으로 애니가 나와서, 적당히 볼만은 하지만, 딱히 추천해주긴 어려울듯. 뽕빨 애니를 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평점 - 6/10





4. 앨리스와 조로쿠


장르 및 특징 - 이능, 판타지, 가족, 성장, 치유, 미스테리, 스릴러, 배틀, 액션



제작사 - J.C. STAFF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만화 원작. 사나가 귀엽다. 사나의 성장이 주된 스토리인데, 스릴러, 액션, 미스테리까지 첨가된 작품. 전체적으로 재미는 있다. 나무 위키의 항목의 설정이나 용어부분을 참고하고 보는게 더 좋을 듯 하다. 애니에서는 이러한 설정에 대한 설명이 상당히 부족하다. 보다가 대충 짐작으로 알 수는 있지만, 역시 글로 된걸로 알고 보는게 더 좋을 듯. 초반부가 액션 스릴러 부분이고, 중후반이 성장물적인 느낌이다. 한 작품에서 두가지 장르를 맛 볼 수 있음 ㅋㅋ 

 천진난만한 성장물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평점 - 8.5/10





5. ID-0

장르 및 특징 - SF, 스릴러, 메카닉, 어드벤쳐, 액션, 풀 3D


제작사 - 산지겐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최근들어서는 정말 보기 드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다. 그것만으로도 볼 가치가 있다. 작품 전개는 매우 왕도적이다. 충실한 기승전결, 적절한 떡밥 투척과 회수, 적절한 반전, 나름 깔끔한 마무리까지. 풀 3D 작화가 괜찮은 퀄리티도 보여준다. 메카닉이물이기보단 SF스릴러와 같은 설정과 전개도 맘에 들었다. 사실 메카닉 액션은 그렇게까지 화려하게 표현되진 않는다. 굳이 단점을 꼽자면 마지막화에서 너무 감정에 호소하는 듯한 전개와 이상한 BGM 정도??? 

 어쨌든 SF를 좋아한다면 적극 추천한다. 


평점 - 8/10





6.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장르 및 특징 - 학원, 청춘, 스릴러, 하렘 


제작사 - Lerche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라이트노벨 원작. 라노벨 원작이긴 한데... 원작이랑은 아~주 다른 내용의 애니라고 한다. 나는 원작을 안봐서 모르겠다. 원작팬들의 비난이 매우 거세긴 한데, 애니만 본 내가 보기에는 괜찮은 것 같다. 주인공의 시크한점이 역내청을 떠오르게 만드는 작품이었다. 학원물로서 적당히 볼만하긴 하다. 원작 홍보수준으로 끝나버려서 아쉬운 감이 있지만... 2기도 나올듯 한데??

 학원물을 좋아한다면 추천


평점 - 7/10





7. 게이머즈!


장르 및 특징 - 러브코메디, 순정, 학원, 청춘


제작사 - Pine Jam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라이트노벨 원작. 너무 러브코메디를 위해서, 과하게 꼬인 전개가 너무나도 이질적으로 다가온 작품이다. 뭐 러브코미디에서 인물들간의 적당히 꼬인 관계는 충분히 즐거움을 줄만 하지만, 이 작품은 그 도가 너무 지나치다. 그 꼬인 정도로 인해 오해가 오해를, 또 오해를, 또 오해를,  이런식으로 매우 지저분하다. 보고 있으면 답답하고 짜증이 날 지경. 캐릭터 작화도 그렇게 예쁘지도 않고, 별로 재미있는 장면도 없다. 누군가의 리뷰에서 본 말이 기억에 남는다. 덕후들을 위한 자기위안 수준의 작품이라는..... 이 평가가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특별히 러브코메디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평점 - 4/10




8. 바보걸


장르 및 특징 - 개그, 학원, 러브코메디, 단편(13분), 판치라


제작사 - 디오미디어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만화 원작. 겁나 웃긴다 ㅋㅋㅋㅋㅋㅋㅋ 최근 본 개그물 중에서는 최고이다. 끝날 때까지 낄낄거리면서 재미있게 봤다. 

원작 작가의 다른 작품인 '만화가랑 어시스턴트랑' 도 재미있게 봤는데, 이 작가의 개그가 나하고 매우 잘 맞는듯 ㅋㅋㅋ 근데 진짜 ㅋㅋㅋㅋㅋㅋ 여주와 여주 엄마가 겁나 웃긴다. 처음부터 끝까지 분위기가 절정을 달린다 ㅋㅋㅋ

 분량도 많지 않으니 누구에나 추천한다. 


평점 - 9/10






9. 심심한 칠드런


장르 및 특징 - 러브코메디, 학원, 청춘, 단편(13분)


제작사 - 스튜디오 5조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만화 원작. 훈훈과 발암을 동시에 불러 일으키는 애니이다. 학생들의 풋풋한 사랑을 그려서, 이해가 되는 것 같으면서도 상당히 발암.... 그래도 훈훈한 커플이 많아서 미소지으면서 보게 된다. 적절한 개그 소재도 재미있음. 

 러브코메디 좋아한다면 적극 추천한다. 


평점 - 7/10





10. 소드 아트 온라인


장르 및 특징 - 판타지, SF, 어드벤쳐, 스릴러, 액션, 순정, 먼치킨


제작사 - A-1 Pictures

총화수 - 1기 - TVA - 25화

                   OVA - 1화

            2기 - TVA - 24화

            극장판 1


리뷰 - 라이트노벨 원작. 메가히트작인데... 좀 늦게 보게 됬다. 딱히 선입관을 가지고 보진 않았는데, 기본적으로 스토리 구성과 세계관이 매우 허술해서, 도대체 왜 이렇게 인기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그래도 나름 액션신과 사건 하나하나는 박진감도 있고 긴장감도 있다. 특히 액션신이 매우 좋다. 그리고 이야기들이 전체적으로 기-승 부분이 매우 길고 전-결이 너무 허무한 점이 있다. 좀... 김이 빠지는 듯한 연출이다. 그래도 메가 히트작 답게 적당히 매력적인 캐릭터와 주인공과 히로인의 러브스토리가 볼만하다. 

 메가히트작이다.. 이정도면 사실 추천하고 말고 할 의미가 없다. 1~2화 보면 딱 느낌이 오는데, 선택하면 될듯 하다. 개인적으로 강추하기에는 어려울듯.


평점 - 7/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