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추천 및 리뷰

애니메이션 추천 및 리뷰 - 37

by SunGod 2022. 9. 17.
반응형

1. 86 - Eighty-Six

장르 및 특징 - SF, 드라마, 디스토피아, 액션, 메카, 전쟁

 

제작사 - A-1 Pictures

총화수 - TVA - 23화

 

리뷰 - 라이트노벨 원작. 와~ 정말 재미있게 봤다. 장르에 대한 함정이 조금 있긴 한데, SF , 메카 액션물을 기대했다면... 뭐 없는 건 아니지만, 이 작품의 메인 장르는 드라마라 봐야 할 것 같다. 드라마적인 연출과 주제의식이 굉장히 강하다. 초반에는 다소 무거운 분위기이고, 인종차별에 대한 주제의식이 굉장히 강하긴 한데, 2쿨로 넘어가면서부터는 분위기도 좀 풀리고 주제의식도 희박해진다. 다만, 애니로만 봐도 1쿨에 대한 전개가 굉장히 느리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소설 1권에 대한 내용을 1쿨에 전부 풀어냈다.(보통 1쿨에 소설 2~3권의 내용을 풀어낸다.) 2쿨도 2권 정도의 내용이라 전개 자체가 느린편이다. 그래도 연출과 OST 가 굉장히 좋아서 상당히 몰입감을 가지고 볼 수 있었고, 애니의 마지막에서 딱 정점을 찍어서 깊은 여운이 남는 것 같다. 2기가 나올런지 모르겠지만, 안나온다면 라노벨을 사서 볼 생각이다. 

 전체적으로 적극 추천한다. 작품 특징상 고어한 장면이 나올법도 한데, 그런 것 하나 없이 깔끔하게 이야기 풀어낸 것도 좋았다. 

 

평점 - 10/10

 

 

 

2. Shadows House

장르 및 특징 - 미스테리, 판타지, 스릴러, 우정, 

 

제작사 - CloverWorks

총화수 - 1기 - TVA - 13화

               2기 - TVA - 방영 중

 

리뷰 - 만화 원작. 주인공의 매력이 대단하다. 간만에 본 미스테리 작품으로 재미있게 봤다. 미스테리를 풀어나가는 것도 재미있었다. 아쉽다고 느껴지는 부분은 없었다. 전체적으로 재미 있었고, 2기를 기대하게 만들었었다. 2기를 꼭 봐야지. 

 미스테리를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큰 장점도 없지만 단점을 찾기도 어려운 작품이다. 

 

평점 - 8/10

 

 

 

3. 전투원 파견합니다

장르 및 특징 - 판타지, 개그, 액션

 

제작사 - J.C. STAFF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라이트노벨 원작. 그 유명한 '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쓴 작가의 작품이다. 이게 코노스바 보다 먼저 집필을 했다고 하는데, 여러모로 코노스바가 빵 뜨는바람에 늦게 출간이 되었다고 하는데... 뭐 어쨌든 코노스바의 또 다른 버젼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여러모로 겹치는 캐릭터도 좀 있는 것 같고... 그리고 엄청난 재미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소소하게 볼만한 것 같다. 코노스바를 기대한다면 조금 실망할지도... 세계관이나 이런 쪽 설명이라든지 갑자기 등장인물이 갑툭튀 했는데, 설명도 없는 등... 불친절한 애니이다. 애니화를 너무 대충 한 것 같다. 

 개그물을 좋아한다면 추천. 꼭 봐야할만한 작품은 아닌 것 같다. 

 

 평점 - 6/10

 

4. 정령환상기

장르 및 특징 - 이세계, 전생, 먼치킨, 판타지, 하렘,  성장, 액션

 

제작사 - TMS

총화수 -  1기 - TVA - 12화

               2기 - 제작 예정

 

리뷰 - 라이트노벨 원작. 평범하다면 평범한 이세계 먼치킨 하렘물이다. 우선 그냥 봐도 스토리 진행이 굉장히 빠르다. 뭔가 있을 법한데 슉슉 지나가버리고 순식간에 스토리가 진행된다. 와중에 하렘은 빼놓지 않고 진행된다. 도무지 이해가 안되는 진행.... 더 충격적인건 액션신... 정말 간만에 보는 병맛 액션신이었다. 아니 뭐.. 솔직히 나도 다 보긴 했지만 이게 어떻게 2기까지 제작될런지 모르겠다. 먼치킨성도 좀 심해서.. 긴장감이 없다. 

 이세계 먼치킨 하렘물을 좋아한다면 추천.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작품이다. 난 2기는 안볼 듯

 

평점 - 4/10

 

 

 

5. 치트약사의 슬로우 라이프

장르 및 특징 - 이세계, 일상, 개그, 치유, 하렘, 모에

 

제작사 - EMT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라이트노벨 원작. 이세계 일상물. 흔한 소재가 아니긴 하나 일상 개그물이라는 소재 자체는 동일하다. 그 배경이 이세계일 뿐. 그래서 그냥 편안하게 볼 수 있다. 쓰잘데기 없이 하렘을 섞어놔서 장르를 좀 흐린다고 해야 하나? 그런게 있다. 등장인물들의 작화가 귀엽게 나와서 장르의 맛을 잘 살려주는 것 같다.그 외에는 뭔가 특징이 없는게 이 작품이다. 

 일상물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평점 - 7/10

 

 

 

6. 달이 이끄는 이세계 여행

장르 및 특징 - 이세계, 먼치킨, 하렘, 성장, 

 

제작사 - C2C

총화수 -  1기 TVA - 12화

                2기 제작 예정

 

리뷰 - 라이트 노벨 원작. 초반 전개가 약간 독특한거 빼고는 양산형 이세계물인 것 같다. 근데 나름 재미가 있다. 이세계물도 정말 재미 없는게 많은데.. 이정도면 뭐.. 적당히 재미 있는 것 같다. 전체적인 내용은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 매우 비슷하다. 포맷 자체는 거의 똑같은 듯. 세부 내용만 좀 다르다. 근데 또 이런게 쓸데없이 빠져들면서 볼 수 있다. 

 먼치킨 이세계물을 좋아한다면 적극추천한다. 킬링타임용으로 추천

 

평점 - 7/10

 

 

7. 여신기숙사의 사감군

장르 및 특징 - 일상, 하렘, 뽕빨, 19금

 

제작사 - Asread

총화수 -  TVA - 10화

 

리뷰 - 만화 원작. 진짜 간만에 보는 뽕빨물이었다. 서비스신이 가득한 일상물인데.. 이런 작품이야 당연히 킬링타임용이다. 오랜만에 봤더니 적당히 재미있게 봤는데... 중간까지 보다가 말았다. 뭐 내용이 다 거기서 거기니 딱히 계속 봐지지는 않는 것 같다. 

 서비스신이 많은 작품을 원한다면 추천

 

평점 - 5/10

 

 

 

8. NIGHT HEAD 2041

장르 및 특징 - SF, 이능력, 액션,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 시로구미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드라마 원작. 분명 중간까지는 흥미진진 했는데 말이야... 원작이 있는 작품이라 원작을 알고 있다면 이해가 좀 쉬울거고 나같이 처음보는 사람은 몇번 돌려보면서 대충 이해하고 넘어가야 했다. 아직 완전히 세계관이 이해가 된것도 아님... 어디 세계관을 잘 설명해 놓은데도 없고... 아주 어려운 세계관은 아닌 것 같은데 중간중간 헛갈리거나 이해가 안가는 식이긴 하다. 그 외에는 3D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이 특이했는데 그렇게 이질감을 느끼진 못햇다. 난 이런거에 크게 거부감이 없어서... 액션신이 좀 별로긴 해도 크게 무리는 없다. 어쨌든 흥미를 가지기에는 충분했지만... 뒷마무리가 영 내 스타일이 아니었다. 

 SF물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그리고 원작을 잘 알고 있다면 그것도 추천

 

평점 - 7/10

 

 

 

9. 현실주의 용사의 왕국재건기

장르 및 특징 - 이세계, 판타지, 정치, 경영, 먼치킨, 하렘

 

제작사 - J.C. STAFF

총화수 -  TVA - 26화

 

리뷰 - 라이트노벨 원작. 하... 작화는 진짜 봐줄 수가 없다. 이건 뭐 양산형 작화여도 정도가 있지 이건 뭐... 내용은 이세계 먼치킨물 계열이긴한데, 신체적 능력보다는 내정, 정치와 같은 두뇌형 머치킨물이다. 좀 독특하긴 하다. 뭐 그래봐야 하렘물인건 변함이 없다. 나름 흥미진진하긴 한데.. 좀만 지나면 좀 지루한 감이 있기도 하고 무엇보다 작화가 정말 엉망이라 집중이 되다가도 끊겨버린다. 

 이세계물을 좋아한다면 추천. 그 외에는 추천할만한 구석이 없다. 

 

평점 - 5/10

 

 

10. 진정한 동료가 아니라고 용사 파티에서 쫓겨났기 때문에 변경에서 슬로우 라이프 하기했습니다

장르 및 특징 - 이세계, 판타지, 액션, 일상, 로맨스

 

제작사 - 울프즈베인

총화수 - 1기 TVA - 13화

               2기 제작중

 

리뷰 - 라이트노벨 원작. 이세계 슬로라이프라는 점에서 약간 유행을 타고 있는 장르이긴 한데... 위에 슬로 약사처럼 완전 일상물은 아니고 적당히 이야기를 풀어가는 내용이긴 하다. 다른 작품들에 비해서 특징이라고 할만한 부분이 거의 없다. 

작화도 평범, 연출도 평범하다. 스토리가 어느정도 있긴한데.. 솔직히 엄청 흥미진진하지는... 그냥 딱 킬링타임용인 듯 

애니가 딱 적당히 끝난것 같은데 2기가 나온다고 해서 놀랬다. 더 보여줄게 있나??

 이세계물을 좋아한다면 추천, 그외에는 그닥 추천하지 않는다. 

 

평점 - 6/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