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부터 신령님
장르 및 특징 - 개그, 순애, 치유, 일상, 옴니버스, 요괴, 여성향
제작사 -
총화수 - TVA 1기 - 13화
TVA 2기 - 12화
OVA - 6화
리뷰 - 만화 원작. 딱 입문용으로 좋은 작품이다. 자극적이거나 선정적이거나 너무 모에하거나 한거 없이 나름 담백하면서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낸다. 캐릭터들도 매력적이고, 약간 여성향 작품의 성격을 띄어서 그런지 남성 캐릭터들이 매력이 있다. 여성 캐릭터라고 해봐야 주인공 혼자 뿐이다.
개그가 주 장르 중 하나이지만 묘하게 작품의 분위기가 무겁다. 요괴가 나오는 작품들이 가지는 가라앉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애니 좀 본 사람이 본다면 묘하게 느끼는 이질감이 있어서 초반부분은 재미있게 봤는데 후반으로 갈수록 보기가 싫어졌다.(이게 말로 설명하기 참 어렵네....) 2기까지는 봤는데 OVA는 보지 않았다. 그래도 OP,ED가 좋아서 스킵하지 않고 꽤나 열심히 들었다.
어쨌든 일본애니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보기에는 좋은 작품이다. 작품 분위기가 여학생 일상물처럼 막 샤라라라~ 하는 분위기는 아니지만 부담스럽지 않게 볼 수 있다.
평점 - 7/10
2. 익시온 사가 DT
장르 및 특징 - 판타지, 어드벤쳐, 개그, 병맛, 패러디
제작사 - 브레인즈 베이스
총화수 - TVA - 25화
리뷰 - 게임 원작. 병맛으로 시작해서 병맛으로 끝난다. 감독이 작정하고 정신놓고 만들었다고 한다. 진지한 판타지 어드벤쳐를 기대한다면 굉장히 실망할 것이고 가볍게 재미있는 개그물이나 병맛물을 보고자 한다면 재미있게 볼 수 있다. 막말로 극의 흐름에 있어서 맥락이란게 없다. 적당히 낄낄대다 보면 어느새 20화를 넘어가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 감독의 정신놓은 연출이란 무엇인지 느낄수 있다.
게임이 원작이나 사실상 원작과는 별 상관없는 애니이다. 게임의 세계관의 프리퀄 수준이고, 거의 오리지널 구성이니 그냥 이름과 세계관을 빌려온 오리지널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 하다.
앞선 말한 것과 같이 병맛물을 보고자 한다면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다.
평점 - 7/10
3. GJ 부
장르 및 특징 - 일상, 개그, 옴니버스, 모에, 하렘
제작사 - 동화공방
총화수 - TVA - 12화
OVA - 1화(45분)
리뷰 - 만화 원작. 소소한 재미로 볼 수 있었다. 일상물로써 나름 가출건 다 갖추고 있다. 매력적인 캐릭터, 소소한 에피소드, 모에한 요소 등등... 별 생각없이 본다면 소소하게 나름 재미있게 볼 수 있다.
아무리 옴니버스식 전개라곤 하지만 개연성이 좀 떨어지는 게 많다. 하긴 만화책의 2년간의 분량을 애니 12화로 때려 넣을려니 삭제된 에피소드들이 많기야 하겠지만..... 그래도 뭐 일상적인 분위기라 보기 어렵게 만드는 수준은 아니다. 적당히 이해하면서 볼 수 있다.
일상물을 좋아한다면 봐도 좋은 수준이지만, 일상물이 맞지 않느다면 지루할 수 있다.
평점 - 8/10
4. 고토우라 양
장르 및 특징 - 이능, 러브코메디, 순애, 학원, 우정, 드라마, 다크, 모에
제작사 - AIC Classic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만화 원작. 1편의 딥~~~ 다크한 분위기 때문에 안볼 뻔 했다. 그래도 재미있게 봤다. 1편만 지나면 일상물 같은 분위기의 학원물이다. 진지한 전개와 개그한 전개가 엇갈리면서 가고, 반전이라고 불릴만한 부분도 나름 있어서 꽤나 재미있게 봤다. 주인공의 캐릭터성이 좋다.
내재되어있는 갈등 요소들에 비해 화수가 짧아서인지 좋게 좋게 넘어가는 경향이 있는건 조금 아쉬웠다. 뭐 그래도 크게 어색한 부분도 없고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평점 - 7/10
5. 섬란 카구라
장르 및 특징 - 변신 소녀물, 전대물, 우정, 성장, 닌자, 시청시 후방주의
제작사 - Art Land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게임 원작. 위의 장르에 적진 않았지만, 게임 제작사 측에서 폭유 하이퍼 배틀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홍보하고 있을 정도로 가슴을 강조하는 작품이다. 물론 원작인 게임 뿐만 아니라 애니도 가슴에 대한 강조는 장난이 아니다.(다른부분에 있어서도 높은 수위를 자랑한다) 꼭! 반드시 후방주의로 보기 바란다. 가슴에 대한 강조는 서비스신이라고 치고 내용 자체는 특별히 인상적인 부분이 없다. 전대물의 색이 강하진 않지만 분명히 전대물적인 성격이 있다. 특유의 우정을 강조하는 부분같은 경우는 특히나 더 그렇다. 그냥 진행도 적당하고, 결말도 적당하다. 가슴 이외에는 특징이 없다 보니 딱히 설명 할 말이 없다....
BD로 싱크가 제대로 맞춰진 자막이 없다. 내가 대충 맞춰 놨으니 BD 볼때 참고 바람.
자막제작자 또치세상님께 감사드린다.
평점 - 6/10
6. 은하기공대 마제스틱 프린스
장르 및 특징 - SF, 메카닉, 전대물, 우정, 성장, 가족, 외계침공물, 개그
제작사 - 동화공방, 세븐 아크스 픽쳐스
총화수 - TVA - 24화
극장판 1편
리뷰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꼭 BD판으로 보길 권한다. 액션신의 화려함과 추가적인 씬이 BD판에 좀 있다. 특히 1편은 꽤나 길다. 오랜만에 재미있게 본 SF 메카닉물이었다. 메카닉간의 액션신도 화려하고, 스토리 자체도 평타 이상이다. 스토리 자체는 딱히 특이할만한 곳은 없지만, 빠지는 부분도 없다. 사실 전체적으로 우울한 세계관과 설정이지만, 적절한 개그와 스토리 전개로 그렇게 우울한 분위기를 느끼진 않는다. 전대물이라는
아쉬운 점 중 하나는 인물 작화이다. 인물 작화가 좀 심하게 왔다갔다 한다. 기본적인 형도 아주 미형도 아닌데 작붕이라고 표현할만큼 인물 작화가 마음대로 튄다.
극장판도 나왔는데 난 아직 극장판을 보지 못했다. 조만간 볼 생각
전체적으로 나름 완성도도 있고 볼거리도 있는 메카닉물이다. 재미있게 봤다.
마찬가지로 TV판의 BD 싱크에 맞는 자막이 없기에 프리시스님 자막을 BD에 맞게 싱크 맞춰 보았다.
평점 - 8/10
7. 유유시키
장르 및 특징 - 일상, 학원, 개그, 우정, 병맛
제작사 - 키네마 시트러스
총화수 - TVA - 12화
OVA - 2017.02 예정
리뷰 - 만화 원작. 떨어지는 낙엽만 봐도 깔깔댄다는 사춘기 소녀들이란 무엇인지 볼 수 있다. 쉬지 않고 웃어대는 사춘기 소녀들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일상물로서 편안하면서 가볍게 볼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캐릭터들 나름 매력적이게 자리 잡혀 있고, 일상물 좋아한다면 재미있게 볼 수 있다.
평점 - 7/10
8. 위저드 배리스터즈 변마사 세실
장르 및 특징 - 이능, 법정, 스릴러, 액션, 우정, 성장, 메카닉, 약고어
제작사 - ARMS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뭔가 되게 엉성한 작품이다. 장르도 좀 뒤죽박죽이고, 설정이나 전개에 있어서도 뭔~가 부족한 부분이 많다. 특히 장르가 너무 뒤죽박죽이다. 이게 이능물인지, 법정물인지, 스릴러물인지, 메카닉물인지.... 다 짬뽕시켜놔서... 이게 특색이라면 특색이다. 전개도 그렇게 매끄럽지도 않고, 주인공도 너무 1차원적인 인물이라... 아쉬운 작품이 되어버렸다. 특색을 잘 살렸으면 재미있었을 것 같은데....
보라고 추천하기 어려운 애니이다. 가볍게 웃으면서 보기도, 진지하게 보기에도 좀 어려운 작품인 것 같다.
평점 - 4/10
9. 은여우
장르 및 특징 - 일상, 드라마, 성장, 우정, 가족,
제작사 - 디오미디어
총화수 - TVA - 12화
리뷰 - 만화 원작. '오늘부터 신령님'과 비슷한 설정이다. 다만 이 작품이 좀 더 일상적인 분위기가 강하고, 인간적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분위기가 있다. 한마디로 훈훈한 분위기의 작품이다. 그래서 흐름 자체가 좀 심심한 점도 있어서 지루하다고 느낄 수도 있다. 나야 뭐 일상물을 좋아하니까 재미있게 봤다만.... 지루하게 느끼는 사람은 상당히 지루하게 느낄 것 같다. 약간 막장스러운 러브라인이 있지만 뭐... 이해해주도록 하자.
평점 - 6/10
10. 버디 컴플렉스(Buddy Complex)
장르 및 특징 - SF, 메카닉, 액션, 시간여행, 우정
제작사 - 선라이즈
총화수 - TVA - 13화
특별편 - 2화
리뷰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메카닉 덕후 선라이즈의 작품이다. 1쿨 분량인데 너무 짧다는 생각이 들었다. 후반부와 특별편에서의 급전개는 놀랄울 정도. 시간 여행물들중에 완벽한 설정을 가지고 나오는 작품은 거의 없는 듯 하다. 이 작품도 설정에 구멍이 좀 있지만, 흥미진진한 전개와 떡밥 회수 처리 능력이 뛰어나서 몰입감 있게 볼 수 있었다. 짧은 분량이라서 질질 끄는것 없이 은근 시원시원한 전개가 좋았다. 메카닉물의 왕도스러운 길을 잘 보여주기도 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사실 TVA가 끝나고 시원하게 2기를 예고 하는듯 했지만, 특별편 2편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한 것도 인상적이었다. 그런데 특별편 2편에서 떡밥을 남은 떡밥을 다 회수하려니 정말 슉슉 지나가는 듯한 전개였다. 그래도 나쁘지 않은 결말이었고 깔끔하기도 했다.
왕도 메카닉물을 좋아한다면 굉장히 재미있게 볼 수 있을 듯 하다. 조금은 복잡하고 구멍도 있는 설정이 단점이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고 본다면 재미있게 볼 수 있다.
평점 - 7/10
'애니메이션 > 추천 및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니메이션 리뷰 및 추천 - 22 (0) | 2018.02.02 |
---|---|
애니메이션 리뷰 및 추천 - 21 (0) | 2018.02.02 |
애니메이션 리뷰 및 추천 - 19 (0) | 2018.02.02 |
애니메이션 리뷰 및 추천 - 18 (0) | 2018.02.02 |
애니메이션 리뷰 및 추천 - 17 (0) | 2018.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