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근 여동생의 상태가 조금 이상한것 같다만
장르 및 특징 - 모에물, 하렘, 러브코메디, 뽕빨물, 학원물, 시청시 후방주의, 레즈 주의
제작사 - Project No. 9
총화수 - TVA 12화
OVA 1화
리뷰 - 만화 원작. 어마어마 하구만.... 이런 종류의 애니가 초반 서비스신에 엄청나게 힘을 실어준다는건 알고 있지만 1~2화는 야애니 빰을 후려갈긴다. 오죽하면 초반 방영 후 방영 시간대에 맞지 않는 수위라며 징계를 먹고 시간대를 옮기기까지 하였다. 2화까지 보고 느낀건.... 실제 유명 야애니인 '자즙'과 설정이 매우 흡사하다는 것이었다. 즉, 야애니스러운 설정이다 보니 서비스신 남발의 뽕빨물이 되어버렸다. 스토리는 뭐...있으나 마나한 수준이다. 하렘 상황은 그다지 심하지 않고 적당하긴 하고 캐릭터들도 적당히 매력이 있으니 대충 볼만은 하다고 하겠다.
평점 - 6/10
2. 초차원 게임 넵튠 The Animation
장르 및 특징 - 모에물, 변신소녀, 우정물, 판타지
제작사 - David Production
총화수 - TVA 12화
OVA 1화
리뷰 - 에로게 원작. 무려 게임기를 모에화 했다. 원작 게임도 상당히 히트했고, 모에물의 기본인 캐릭터들도 매력이 넘친다. 스토리는 뭐... 적당히 볼만한 정도이다. 적당한 악역과 적당한 문제 해결 그리고 적당한 우정 강조로 특별할건 없지만 딱히 지루하지도 않다. 이런 작품은 캐릭터 빨로 보는거지 스토리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모에물로서 적당한 작품인 만큼 보는것도 적당한 시간에 적당히 보면 되겠다.
평점 - 6/10
3. 축복의 캄파넬라
장르 및 특징 - 판타지, 어드벤쳐, 하렘, 러브코메디, 모에물
제작사 - AIC
총화수 - TVA 12화
OVA 1화
리뷰 - 에로게임 원작. 편안하게 볼 수 있는 것 같다. 극적인 전개 같이 긴장감이 있지는 않다. 약간 일상물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진행되는데, 원작을 하지 않았다면 인물들간의 관계가 조금 복잡하고 어려울 수도 있다. 대충 본다면 하렘물로서도 볼만하다. 적당한 서비스신도 있고, 캐릭터들도 나름 매력이 있다. 전체적으로 너무 편안해서 크게 특징이 없는게 아쉬운 점이다. OVA는 본편과는 상관없이 대놓고 서비스 + 패러디의 향연이다. 재밌게 볼 수 있었다.
평점 - 6/10
4. 칸나기
장르 및 특징 - 일상물, 개그물, 러브코메디, 하렘, 학원물
제작사 - A-1 Pictures
총화수 - TVA 13화
OVA 1화
리뷰 - 만화 원작. 의외의 꿀잼이었다. 중후반까지는 일상물과 개그물로서도 볼만하고 적절한 러브코메디 요소도 있어서 상당히 꿀잼이었다. OP도 상당히 좋고, 작화도 나쁘지 않다. 전개 자체가 히로인의 매력으로 끌고가는 감이 있는데, 워낙 매력 터지다 보니 상당히 재미있다. 원작에서는 애니 이후의 전개가 골때는 전개라는데 애니까지는 괜찮다.
평점 - 7.5/10
5. 캄피오네
장르 및 특징 - 이능 배틀물, 하렘, 러브코메디, 시청시 후방주의(12화)
제작사 - 디오미디어
총화수 - TVA 13화
리뷰 - 라이트노벨 원작. 전체적으로 '스트라이크 더 블러드'라는 작품과 매~우 흡사하다. 내가 흡사하다고 말하는건 전체적인 세계관이 아니라 이야기를 끌어가는 방식이다. 세계관은 두 작품이 전혀 다르지만, 하렘마스터와 히로인들간의 관계, 이야기 구성, 이능 배틀의 유사함 등이 비슷하다고 느꼈다. 이런 방식의 이야기 전개는 사실 오래전부터 쓰인거라 특이할게 없긴하다. 적당한 하렘물로 보면 된다. 12화의 야애니신은 말이 안나올 정도니 뭐.... 어쨌든 적당히 볼만은 했다.
평점 - 6.5/10
6. 취성의 가르간티아
장르 및 특징 - SF, 메카닉, 성장물, 드라마
제작사 - Production I.G.
총화수 - TVA 13화
OVA 2화
리뷰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화도 좋고 OST도 좋은데... 스토리가 좀 평범하다. 보다 보면 대충 예상이 되는 스토리이다. 그렇다고 절대로 재미없는게 아니라 성장물로서 왕도를 충실히 따르고 있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흥미로운 세계관, 매력적인 캐릭터, 고뇌하고 성장하는 주인공, 훌륭한 동료, 적절한 마무리, 적절한 2기 떡밥 등 충실히 본다면 재미있는 요소가 나름 있다. SF 오리지널인데 1쿨이라서 세계관에 관한 설명이 조금 부족한건 아쉬운 부분이지만, 작품을 감상하는데는 방해가 되지 않는다. 어쨋든 상당히 몰입감 있고 재미있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 2기가 제작 되려다가 무산됬다고 한다. 소설판으로 자세한 이야기가 나왔다고 하니 관심있으면 보면 되겠다.
평점 - 8/10
8. 쿄소기가
장르 및 특징 - 가족물, 드라마, 이세계
제작사 - 토에이, 반프레스토
총화수 - TVA 10화
OVA 2화
성지 순례(?) 1화
리뷰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알쏭 달쏭한 애니이다. 뭐가 급하다고 쓸데없는 OVA하고 실사 화는 만들면서 본편은 10화로 끝냈는지 이해가 안간다. 평범한 학원물도 아니고,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인데 짧은 10화라는 화수 때문에 세계관에 대한 설명은 많이 부족하고, 쓸데없이 어려운 대사 치면서 인물들간의 관계도 알쏭달쏭하게 만든다.(일본어 특유의 한자들 때문에 우리말로 번역시 꽤나 어려운 말들이 있는건 대부분의 애니에서의 공통이긴 하다.) 그래도 특유의 컬러풀한 작화와 OST도 상당히 좋고, 이해만 한다면 가족드라마로써 나름 괜찮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선 특이한 가족물이라서 좀 만 더 소재를 잘 살렸으면 어땟을까 싶다. 흥미롭게 보긴 했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작품이다.
평점 - 6.5/10
9. Kiss X Sis
장르 및 특징 - 하렘, 러브코메디, 시청시 후방주의
제작사 -
총화수 - TVA 12화
OAD 12화
리뷰 - 만화 원작. 사실상 성인 야애니이다. 진정한 의미의 성관계를 제외하고는 별게 다 나온다. 뭐 이런 미친 애니가 있나 싶었다. 메인 스토리라고 불릴만한 부분은 사망 수준이고, 오로지 서비스신으로만 밀고 가는 느낌이라서 상당히 지루했다. 게다가 OAD로 거의 1쿨 분량이 나왔다!!!! 놀라운 일이다... 근데 OAD나 본편이나 딱히 다른게 없어서 상당히 지루해서 OAD는 보다가 말았다. 시간 남고 할거 없으면 한편씩 볼 생각이다. 결론은 서비스신 가득한 장면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보지 말아라 지루하다.
평점 - 5/10
10. 케이온(K-ON)
장르 및 특징 - 일상물, 학원물, 우정, 청춘 성장, 모에, 여고생
제작사 - 교토애니메이션
총화수 - 1기 TVA 12화
OVA 2화
2기 TVA 24화
OVA 3화
극장판 1화
리뷰 - 만화 원작. 한때 쿄애니를 먹여살린 애니이다. 현재의 쿄애니 스러운 작화의 시작점이 되는 작품이 아닌가 싶다. 내용 자체는 사실 별 내용이 아니다. 주인공들이 고교 생활중에 밴드를 하면서 그려내는 편안한 일상물이다. 모에물이다 보니 캐릭터들도 전체적으로 매력이 넘친다. 생각하기로는 마지막까지 편안한 느낌을 주나 했는데, 2기 마지막 부분에 졸업식이라는 요소가 겹치면서 뭔가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서 짠한 느낌이 있었다. 일상물로서 굉장히 인상적이었고, 재미있게 봤다.
평점 - 8/10
'애니메이션 > 추천 및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니메이션 리뷰 및 추천 - 17 (0) | 2018.02.02 |
---|---|
애니메이션 리뷰 및 추천 - 16 (0) | 2018.02.02 |
애니메이션 리뷰 및 추천 - 14 (0) | 2018.02.02 |
애니메이션 리뷰 및 추천 - 13 (0) | 2018.02.02 |
애니메이션 리뷰 및 추천 - 12 (0) | 2018.02.02 |